이용 약관

[약 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원라이프원테크놀로지(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와홈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를 이용하여 구인하려는 가입자 (이하 "구인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서비스"란 구글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와홈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기업 또는 개인이 구인, 구직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 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② "회원" 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 ID를 부여 받은 구인회원 또는 청소도우미를 말한다.
③ "회원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④ "비밀번호"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 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청소도우미"란 가사도우미, 파출부, 가정부 등 그 명칭을 불문하고 청소와 관련된 용역을 제공하고자 하는 와홈 구직회원을 지칭한다.
⑥ "구인회원"이란 소개나 파견업체를 통하지 않고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하여 청소도우미를 구인하고자 하는 개인, 법인, 단체 등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로부터 7일 이전부터 변경내용 및 변경내용의 적용일자를 어플리케이션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여야 한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일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로부터 30일 이전부터 위 방법으로 공지하여야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⑤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에 따른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원가입 신청 당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제1항의 승낙은 회원가입 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와 함께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제 5 조 (회원가입 신청 절차)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생년월일, 성별, i-PIN, 휴대전화번호 등)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련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


제 6 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가입 신청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만 19세 미만의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제출하지 아니한 채 구인회원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4. 이용계약이 강제로 해지된 회원이 다시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위법한 회원가입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6. 구인/구직 목적 외의 용도로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가 제4조 제3항에 의한 승낙을 하는 즉시 회사와 회원가입 신청자 간에 이용계약이 체결되고 회원가입 신청자는 회원이 된다.


제 7 조 (회원의 금지사항)


① 모든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1. 허위의 구인/구직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2.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단체 등에 회원을 모집할 목적으로 구인광고를 등록하는 행위
3.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단체 등에 회원을 모집할 목적으로 구인/구직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4.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단체 등에 회원을 모집할 목적으로 구인/구직정보를 스크랩하는 행위
5.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단체 등에 회원을 모집할 목적으로 동항 제2호의 행위로 취득한 구인/구직정보를 본인의 사이트 등에 임의로 게시하는 행위
② 와홈 열람권의 제3자에 대한 재판매 및 양도는 금지된다. 열람권의 재판매 및 양도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위 판매자는 그로 인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열람권의 재판매 및 양도사실이 적발될시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된다.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다. 해지의 의사표시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표시되고 회사에 도달하여야 유효하다.
②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하여 해지하는 경우, 해지의사 통지 전에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한다. 이 경우 취소,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이 부담한다.
③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한 해지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상태를 확인한 후 해지신청을 처리한다. 단, 해지의사 통지 전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모두 완납하여야 하며, 이를 해태하고 해지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요금 완납시까지 해지처리를 보류할 수 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비실명으로 회원등록을 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2. 구인회원의 나이가 만 19세 미만으로 확인되었는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3. 회원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이 허위로 드러난 경우
4. 관계법령 및 동 약관의 의무사항 또는 금지사항을 위반한 경우
5. 허위광고, 음란한 광고 등 불량광고를 등록한 경우
6.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획득한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경우
7. 기타 본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평판을 저하시키거나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8. 회원의 금지사항?의무사항을 위반하여 이용하다가 적발되는 경우
⑤ 회사가 동조 제4항에 의하여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그 해지의사는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연락처로 통지할 수 있다.
⑥ 회사는 본조 제5항의 해지의사 통지발송 전, 회원에게 당 해지 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⑦ 이용계약의 종료는 해지의사의 통지가 상대방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그 효력을 발생한다.
⑧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라 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한다. 이 때 보관하는 정보는 보관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아니한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구인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구인/구직 정보 제공
2. 청소용품의 판매 및 배달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10 조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


① 회사가 구인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구인/구직 정보 제공 서비스는 무료를 원칙으로 한다.
② 회사가 구인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청소용품의 판매 및 배달은 유료로 제공된다. 이 경우 회사는 어플리케이션에 유료 서비스의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시장상황, 물가인상 기타 경제적 요인을 고려하여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의 변경 여부, 이용금액 변경 대상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 변경의 범위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된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런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지체 없이 통지한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다.
1.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2.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한다.


제 13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등의 온라인 매체 및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구인/구직정보를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등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휴대폰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의 전자우편 주소와 휴대폰으로 광고메일과 SMS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제 15 조 (이용대금의 결제)


①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지급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② 회원이 대금지급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회원은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16 조 (청약의 철회)


① 구인회원이 회사로부터 청소용품을 구입한 경우, 구인회원은 구매한 청소용품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②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구인회원은 동조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다.
1. 구인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청소용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청소용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한다.
2. 구인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청소용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청소용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시스템등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가 있는 경우
2. 시스템등 설비가 고장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동조 제1항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하지 아니한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4 장 회사, 회원의 권리·의무


제 18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2조 및 제17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다음 각 정보를 해당 기간 동안 보존한다.
1.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3.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⑤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⑥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알게 된 다른 회원의 정보를 부당하게 이용할 수 없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등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⑥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이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구매한 청소용품을 인도받지 못한다.
⑦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어플리케이션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⑧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어플리케이션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의무)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회사에게 있다.
②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③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의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며, 이 사용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다.
④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 21 조 (게시물의 관리)


① 모든 게시물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관리 및 작성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보다 빠른 구인/구직을 위해 게시판 최상단으로 임의갱신하여 회원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이와 관련된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제 5 장 기타


제 22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어플리케이션의 첫 화면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개한다.


제 23 조 (면책)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단, 그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정신적 손해배상과 회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한다.
④ 청소도우미가 제공하는 청소용역과 관련하여 회원의 공간에서 도난 및 분실사고 발생시 귀중품(귀금속, 현금 등)의 도난 분실은 입증이 어려우므로, 회원이 이를 안전하게 보관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도난 및 분실에 대한 책임이 없다. 단, 회원이 도난사고를 수사기관에 의뢰하고 이를 회사에 통지하는 경우, 회사는 수사기관의 수사에 최대한 협조한다.
⑤ 회사는 청소도우미의 청소용역 제공 중 발생한 회원 소유 물건의 손상?파손에 관하여는 자체 보상기준에 따라 구인회원에 대해 보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손상?파손에 대한 고의 또는 과실을 고려하여 회사는 청소도우미에 대하여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다.
⑥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 24 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회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를 포함한다), 위반행위를 한 위 회원은 회사에 발생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본 약관 제7조를 위반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위반자인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위반행위가 지속된 기간 1일당 50만 원의 비율로 산정한 금원을 배상한다. 위반행위의 지속기간이 1일보다 짧아도 손해배상액은 최소 50만 원 이상으로 한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2016년 9월 23일

(주)원라이프원테크놀로지 (어플리케이션명: 와홈)